[포스트 코로나 웹세미나] 김재윤 "기업 디지털 전환, 고객 접점 분야가 최우선"

입력 2020-05-13 11:33   수정 2020-05-13 11:56

김재윤 삼성전자 기획팀장(부사장·사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고객 접점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걸 우선적으로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부사장은 13일 오전 10시부터 한경닷컴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코로나 사태 이후 세상이 어떻게 바뀔 것인가'를 주제로 열린 웹세미나(webinar)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디지털 전환은 냉철하게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하다. 각각의 사업 영역에서 전환 과정 준비나 역량이 다르고 업태도 다르다"며 "단순히 따라하면 실패할 가능성 크고 비용과 시간도 많이 든다. 줌인·줌아웃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코로나19 확산, 디지털 전환에 따른 재택근무 확대에 대해서는 "재택근무가 확대된다면 기업 입장에서 사람을 채용하는 데 자율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원거리에 있는 인재들도 시간·업무 단위로 채용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사무공간도 지금과는 다른 형태로 바뀔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웹세미나는 한국경제신문이 지난달 6일부터 기획시리즈로 연재한 '코로나 임팩트…새로운 질서가 온다'의 후속으로 기획됐다.

안현실 한국경제신문 논설·전문위원 사회로 △이헌재 전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코로나 이후 정부 역할 및 거시경제 변화'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이 '코로나 전망 및 의료체계 혁신' △김재윤 삼성전자 기획팀장(부사장)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최우정 SSG닷컴 대표가 'e커머스산업 변화'에 대해 각각 발제한 뒤 토론을 진행한다.

언택트(비대면) 확산에 맞춰 화상으로 토론이 진행되며 한경닷컴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생중계된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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